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함께하는 사랑밭

기관소개 사랑의 씨앗을 뿌립니다.

함께하는 사랑밭 소개

"사회구성원모두가 나눔을 하나씩 실천하여 그 나눔의 혜택을 함께 누리는 것"

이것이 바로 사랑밭이 꿈꾸는 세상입니다

복지 사각지대 이웃 돕기
사랑밭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돕습니다

시민들의 참여와 지원을 통해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찾아가 그들에게 자립의지를 심어주고, 새로운 삶을 찾아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사랑밭'은 사랑의 씨앗을 밭에 심고, 그 밭을 넓게 일구어 아름다운 열매를 맺어 가고자 그 이름을 '사랑밭'이라 하였습니다. '사랑밭'은 시민들의 참여와 지원을 통해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찾아가 그들에게 자립의지를 심어주고, 새로운 삶을 찾아주는 데 그 목적이 있는 공익단체입니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
사랑밭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됩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살림살이 공개를 통해 기부금을 꼭 필요한 곳에 바르게 쓰며 매년 후원금 사용 현황을 회지와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사랑밭'의 활동은 개인이나 단체 기업 등 사회 모든 구성원들의 힘으로 이뤄지며,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들을 지원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주인이 되는 복지사회를 건설 하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와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사랑밭'의 기쁨은 우리 사회의 기쁨으로 환원될 것입니다

품격있는 기부문화 조성
사랑밭은 품격있는 기부문화를 조성합니다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돕고 이 땅에 품격 있는 기부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랑밭’은 기독교 이념을 바탕으로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가장 효과적이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돕고, 이 땅에 품격 있는 기부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나눔을 범국민적 사회운동으로 전개하고자 합니다. 한순간 연민과 동정으로 인한 일시적인 후원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일상적인 기부자와 기부공간이 필요합니다. ‘사랑밭’은 투명하고 공정한 살림살이를 통해 기부금을 꼭 필요한 곳에 바르게 쓰며, 지속적으로 공익 활동을 펼쳐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개인과 가정과 기업 모두가 나눔을 실천하며, 품격 있게 돈을 쓰는 사회! ‘사랑밭’이 그리는 기부문화의 새로운 비전입니다.

사랑의 그린월드 건설
사랑밭은 사랑의 '그린월드'를 건설합니다

‘사랑밭’의 비전이자 목표인 사랑의 그린월드는 스스로의 힘으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없는 소외된 이들에게 자립의지와 삶의 희망을 심어 주어 더불어 살아가는 밝은 세상을 만들고자 계획된 통합라이프시스템의 복지도시입니다.

그린월드는 사회 전반에 걸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무의탁 노인, 무의탁 아동, 장애인, 행려자들을 위해 도시 안에 주택, 근무지, 병원 등 모든 생활시설을 갖춰 놓아 그들이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합니다.
가능한 한 가족이나 보호자가 함께 생활하도록 계획하여, 기존 복지시설의 비효율성을 해결하는 한편, 정부와 지역 사회와의 연계성이 세심하게 고려된 생활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계획입니다.
그린월드는 정치, 경제, 문화, 복지, 환경 분야의 각계각층을 망라한 인력, 재력, 지력이 총체적으로 모여서 이루어야 할 백년대계의 유산이 될 사업입니다. 50년이라는 절대 기간을 산정하여 각 분야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해 추진하고 있는 그린월드의 성공적 건립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