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함께하는 사랑밭

CBS-FM(93.9㎒), CBS 인터넷 라디오 레인보우에 사랑밭이 소개됩니다. 듣기 ▶ 영상보기
[방글라데시 소식] 사랑밭 10호 쉘터 <샬롬 쉘터>를 소개합니다! 등록일2018.10.25


아동 성매매가 만연한 방글라데시,
갈 곳 없는 소녀들의 인권 보호가 절실한 이유입니다.


출동, 사랑밭! 오늘은 지난 9월 소개해드린 키르기스스탄 제8호 <해피하우스 쉘터>에 이어, 제10호 <방글라데시 샬롬 쉘터>에 관해 들려드립니다.:)


방글라데시 다카구 샤발의 <샬롬 쉘터>


샤발이라는 곳은 다른 지역보다 가난한 사람들이 더 많이 모인 곳입니다. 또한, 남녀의 재혼율이 높은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한부모 가정의 가장이었던 남녀가 새 가정을 꾸려 자식을 버리고 다른 곳으로 떠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부모에게 버림받은 아이들만 남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 이곳에 사랑밭 제 10호 샬롬 쉘터가 있습니다.
거리로 내몰린 아이들을 각종 범죄, 노동 착취, 인신매매 등 다양한 위협에서 보호하고 교육을 지원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는 것인데요.




총 30명의 아이가 생활 중인 <샬롬 쉘터>
사랑밭 봉사자가 아이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소수의 아이들이 거주하던 고아원, 아이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재정적인 시름이 생겼습니다.
운영하던 원장님은 지인에게 돈을 빌리기도 하고, 이곳저곳 후원 요청을 위해 발품을 팔아야 했는데요.
그렇게 큰 어려움을 겪던 중 사랑밭을 만나 함께하게 되었고, 우리의 10호 쉘터로 거듭난 것입니다.

지난 2월, 사랑밭 한국 본부 국제팀 봉사자는 이곳 아이들을 만나러 방글라데시를 방문했습니다.
쉘터에 가기 전, 아이들에게 전해줄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평소에 양껏 먹지 못하던 과자 등의 음식과 필기도구, 스케치북 등 각종 문구와 생필품… 없음에 길들여진 아이들에게 오랜만에
생일과도 같은 특별한 날이 찾아왔습니다!

자신들 걱정뿐인 원장님의 애틋한 마음을 아는 이곳 천사들, 서로를 위로하고 의지하며 햇살보다 더 따뜻한 웃음을 가진 아이들로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전통 의상을 입고 춤과 노래, 연극 등의 공연으로 우리를 환대했습니다!





총 2시간의 다양한 공연! 착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손님맞이를 위해 공연을 준비했을 어린 천사들의 모습에 무척이나 기쁘고
큰 감동을 받은 순간이었습니다.
비록, 말은 통하지 않지만 수줍게 웃어주는 아이들과 많은 교감의 시간을 가질 수 있던 것입니다.^^


이후 공연이 끝나고 시작된 쉘터 점검 시간! 아이들의 건강 상태와 시설의 추가 보수가 필요한 부분 확인, 화재 등 기타 위험에 안전한지,
그리고 사랑밭 후원회원의 소중한 후원금이 올바르게 사용되는지 등을 점검했습니다.
쉘터 방문의 가장 큰 목적이기도 한 이 과정은, 이곳의 지속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해 가장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지요.

떠나기 전 마지막 날 밤, 더욱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바비큐 파티를 준비했습니다.
신나게 음식을 먹으며 행복해하던 아이들의 모습을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 부모에게 버려지는 것을, 우울한 가난을, 선택한 아이들은 세상에 아무도 없습니다.
절망의 끝에서 방황하던 아이들이 <사랑밭 10호 샬롬 쉘터>를 통해 새 희망과 긍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희망의 원동력은 우리의 후원과 관심입니다.

제삼세계 아이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사랑밭 쉘터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사랑 부탁합니다!

쉘터 안내 및 후원


후원 문의 : 사랑밭 국제개발협력팀 02)2612-44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