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함께하는 사랑밭

CBS-FM(93.9㎒), CBS 인터넷 라디오 레인보우에 사랑밭이 소개됩니다. 듣기 ▶ 영상보기

결연중 종결

진아 마음이 아픈 우리가족

이 름
진아
성 별
생년월일
2006년 12월 15일 (14세)
가족사항
어머니, 오빠 두 명
건강상태
우울증

5년 전, 진아의 아버지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뒤이어 바로 둘째 아들 또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가정 내 큰 충격이었고 이 때문에 어머니와 남은 오빠 두명, 그리고 진아는 모두 심한 우울증을 앓고 있습니다.


진아는 중학교 1학년이지만 28kg의 작은 체구를 가지고 있고, 몸무게에 맞춰 최대치의 우울증 약을 복용중입니다.


진아는 과거에 안면마비증세와 턱관절에 장애가 있어, 학교에서 놀림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다행히 수술이 필요한 정도는 아니어서 중학교 이후 성장을 보고 수술여부를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머니는 만성 우울증이 심해 약을 복용중이며, 관절이 모두 닳아서 없고, 발목이 골절되어 있는 상태여서 서있으면 자꾸 넘어집니다.

수술이 필요하지만 수술비용을 마련하지 못했고, 이 때문에 근로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큰오빠는 선천적 청각장애와 소이증으로 인공와우수술을 마쳤지만, 착용해야 하는 장치를 잃어버려 귀가 잘 들리지 않아 뭐든지 예민하게 받아들인다고 합니다.


큰오빠는 아버지에 대한 애착이 심해 아직 아버지의 유품을 정리하지 못하게 하며, 아빠에게 가고싶다는 말을 하고는 합니다..


정서 심리 문제로 인해 미술치료를 받은 진아는, 웹툰 작가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아픔만이 가득한 이 가정이 포기하지 않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웹툰 작가가 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본 기관에서는 후원대상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 가명을 사용한 점 양지바랍니다.



  • 이 불행에서 이제 벗어나고 싶습니다.

    상세보기

  • 승진이 가정에 희망을 더해주세요

    상세보기

  • 준기와 엄마는 몸과 마음을 다쳤습니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