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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사랑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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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사업 전 세계와 함께 미소 짓겠습니다.

쉘터

쉘터(Shelter)란,
전쟁과 가난, 차별과 장애 등 다양한 이유로 머물 곳이 없는 난민이나 빈민, 고아와 장애인 등의
소외계층을 위한 주거지 또는 피난처 역할을 하는 종합복지시설입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쉩터(Shelter)사업을 통해 긴급의료 지원, 긴급시설보수 지원, 의식주, 교육 등 인간의 기본권리를 지원합니다.

현재 보육원(고아원), 어린이집, 두리모(미혼모)의 집, 기숙학교, 방과 후 학교, 장애인학교, 수재원 등
각 국가의 상황에 맞는 여러 가지 유형으로 전 세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습니다. 후원하기 >

진행절차

지역조사→기획→실행→모니터링→평가→자립
  • 1. 지역조사 정치, 문화, 사회, 종교 등 그 나라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 해당 지역의 장단점을 파악해 사랑밭 쉘터 사업의 타당성 및
    설립 유형을 설정합니다.
  • 2. 기획 지역 조사 후 분석한 자료를 활용, 상세하고도 세부적인 쉘터 사업의 계획서를 작성합니다.
    운영에 필요한 비용, 입소 대상과 수용 인원의 수, 관리자 및 사업 목표 선정 등 사업을 위한 실질적인 기획을 구상합니다.
  • 3. 실행 쉘터를 설립해 실행하는 단계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자립을 위한 교육과 의식주 지원 등 아동을 직접 관리하며
    사업을 실행합니다.
  • 4. 모니터링 기획 및 실행 등 사업 초기에 계획한 절차대로 사업을 수행하는 단계이며, 쉘터 내외 거주 중인 아동과의 면담으로 발달 상태를
    점검하며, 지급하는 운영비에 대한 회계 감사를 진행합니다.
  • 5. 평가 3개월 단위로 작성하는 분기별 보고서, 연간 보고서, 본부 담당자 출장 보고서 등을 통해 해당 쉘터에 대한 평가를 진행합니다.
    또한, 사업이 종결되는 해에는 최종 평가를 진행, 이를 통해 처음 계획한 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지 확인합니다.
  • 6. 자립 사업기간 동안은 자체적 운영이 아닌, 지역사회와 협력해 쉘터를 운영, 모두 쉘터에 주인의식을 갖도록 합니다.
    이후 최종 평가를 통해 자립이 가능한 지 검토해 가능하다고 판단 시 지역사회, 현지 기관, 관공서에 양도 후 자체적으로
    운영되도록 합니다.
    사업 종료 후에도 평가 방문을 통해 쉘터 현황을 파악하고, 추가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일시적인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관리합니다.

쉘터 지역별 소개

  • 1호 사랑밭 쉘터 태국
    • 국가 지역태국 암낫짜른
    • 유형/대상유치원
    • 설립 배경1호 쉘터는 한센병 환자촌이 있는 ‘암낫짜른’ 지역에 있습니다.
      입소 아동의 보호자 중 80%가 한센병 환자이며,
      대부분 부모가 가난과 질병 등의 이유로 이혼했거나
      일거리를 찾아 도시로 떠났습니다.

      제대로 된 교육의 기회조차 제공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유치원 유형의 쉘터를 설립, 배움의 기회와 교육의 가치를
      알려줍니다.
  • 2호 이람 쉘터 필리핀
    • 국가 지역필리핀 이람
    • 유형/대상보육원/여자
    • 설립 배경필리핀의 ‘이람 쉘터’ 역시 보육원 유형의 쉘터입니다.
      범죄의 표적이 되기 쉬운 여자 고아 아이들을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해 기본권리를 지켜주며,
      미래의 리더로 성장시키고자 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3호 암낫짜른 사랑밭 쉘터 태국
    • 국가 지역태국 암낫짜른
    • 유형/대상기숙학교, 만 7세~18세
    • 설립 배경태국 북부지역의 몽족은 태국 내에서도 소외당하는
      소수민족입니다. 가장 낙후된 지역에 사는 빈민들이 대부분…
      교육을 받아야 하는 어린 시절부터 부모를 도와 생계 전선에
      뛰어드는 몽족 아이들을 위해 ‘암낫짜른 쉘터’를 설립했습니다.

      아이들의 기본권리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해 대물림되는
      가난의 고리를 끊어, 글로벌 리더를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미래를 지원합니다.
  • 4호 윙스홈 쉘터 케냐
    • 국가 지역케냐 나이로비
    • 유형/대상두리모의 집
    • 설립 배경케냐의 10대 소녀들은 10명 중 3명이 두리모(미혼모)라는
      매우 심각한 상황에 처해있지만, 미혼모에 대한 인식이 낮아
      정부의 지원이 거의 없고, 가정에서도 버림받는 일이 많습니다.
      이런 10대 소녀들이 거리를 배회하다가 또 다른 위험에
      노출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안타까운 상황…

      나이로비에 첫 번째로 설립된 ‘윙스홈 쉘터’는 10대 두리모를
      각종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교육을 제공,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 5호 디바인홈 쉘터 케냐
    • 국가 지역케냐 나이로비
    • 유형/대상두리모의 집
    • 설립 배경나이로비에 두 번째로 설립된 ‘디바인홈 쉘터’

      케냐의 10대 소녀들은 10명 중 3명이 두리모(미혼모)라는
      매우 심각한 상황에 처해있지만, 미혼모에 대한 인식이 낮아
      정부의 지원이 거의 없고, 가정에서도 버림받는 일이 많습니다.
      이런 10대 소녀들이 거리를 배회하다가 또 다른 위험에
      노출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안타까운 상황…

      나이로비에 첫 번째로 설립된 ‘윙스홈 쉘터’는 10대 두리모를
      각종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교육을 제공,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 6호 첼맥 쉘터 몽골
    • 국가 지역몽골 울란바토르
    • 유형/대상어린이집
    • 설립 배경몽골은 현재 출산장려 정책으로 인해 교육받아야 할 나이의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어려워 맞벌이를 하는 부모들은
      한창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을 집 안에 방치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이들은 대부분이 화재의 위험이 높은 ‘게르(몽골식 주거 시설)’
      라는 특수 가옥에 살고 있으며, 이는 사고는 물론 각종 범죄의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습니다.

      아동 보호 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몽골 울란바토르에
      첫 번째로 설립된 ‘첼맥 쉘터’, 여러 가지 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 기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7호 나르항 쉘터 몽골
    • 국가 지역몽골 울란바토르
    • 유형/대상어린이집
    • 설립 배경울란바토르에 두 번째로 설립된 ‘나르항 쉘터’ 역시
      6호 첼맥 쉘터와 동일한 목적으로 설립, 운영되고 있습니다.
  • 8호 해피하우스 쉘터 키르기스스탄
    • 국가 지역키르기스스탄 카라발타
    • 유형/대상보육원
    • 설립 배경키르기스스탄에 설립된 ‘해피하우스’는 버려지거나
      경제적 능력이 없어 자녀를 돌볼 수 없는 부모를 둔
      아이들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보육원(고아원) 유형의 쉘터입니다.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기본권리와 의식주 제공,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통해 배움의 기회를 지원합니다.
  • 9호 S.I.F.A. 쉘터 탄자니아
    • 국가 지역탄자니아 다르에스 살람
    • 유형/대상보육원
    • 설립 배경 ‘다르에스 살람 쉘터’는 저마다의 아픈 사연을 가지고
      버려진 많은 아이를 보호하고 양육하는 보육원입니다.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기본권리와 의식주 제공,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통해 배움의 기회를 지원합니다.
  • 10호 샬롬 쉘터 방글라데시
    • 국가 지역방글라데시 다카
    • 유형/대상보육원
    • 설립 배경방글라데시 다카 지역은 타지역보다 유독 더 가난하며
      이혼과 재혼율이 높아 버려지는 아동의 수가 많습니다.
      아동의 인권에 대한 인식 또한 낮아, 버려진 아동들이
      성매매, 노동 착취 등 각종 사회 문제에 노출돼 있습니다.

      사랑밭 10호 ‘샬롬 쉘터’는 이런 열악한 상황에 놓인 아이들에게
      의식주 등 기본권리를 제공하고,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지켜주며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돕습니다.
  • 11호 리틀로즈 쉘터 베트남
    • 국가 지역베트남 호치민
    • 유형/대상기숙학교
    • 설립 배경베트남은 빠른 경제 성장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지만,
      저소득층 가정 대다수 아이는 나라의 복지혜택은 물론,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는 실상입니다.

      ‘리틀로즈 쉘터’는 경제적 또는 사회적인 이유로 기본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여성 아동에게 교육과 숙식환경을 제공,
      참된 가치관과 올바른 교육관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아이들을 베트남 사회의 리더로서 성장시키고자
      기숙학교 유형의 쉘터를 설립했습니다.
  • 12호 희망 쉘터 베트남
    • 국가 지역베트남 호치민
    • 유형/대상방과 후 학교
    • 설립 배경11호 ‘리틀로즈 쉘터’에 이어 설립된 12호 ‘희망 쉘터’ 역시
      베트남의 경제수도 호치민에 설립되었습니다.

      11호 쉘터와 동일한 목적을 가지고, 남녀 아이들을 미래의 리더로
      성장시키고자 <방과 후 학교> 유형의 쉘터를 운영합니다.
  • 13호 로턴 쉘터 멕시코
    • 국가 지역멕시코 엔세나다
    • 유형/대상방과 후 학교/
      두리모 자녀 대상
    • 설립 배경멕시코 엔세나다 지역 내 두리모(미혼모), 편부모 가정에서
      태어난 아이들, 대부분 경제적 빈곤으로 기본적인 의식주 해결도
      어렵습니다.

      양껏 한 끼 식사는커녕, 제대로 된 교육 혜택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은 두리모의 자식이라는 이유로 주변의
      따가운 눈총을 견뎌야 합니다.
      생계유지를 위해 직장을 다니는 엄마를 대신해
      집에 혼자 방치되어 많은 위험에 노출된 아이들,
      이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로턴 쉘터’가 설립됐습니다.

      편부모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시간 동안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
      방과 후 숙제 지도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14호 부엔 아미고 쉘터 페루
    • 국가 지역페루 산타로사
    • 유형/대상기숙학교
    • 설립 배경사랑밭 14로 쉘터가 있는 페루의 산타로사,
      1년 중 4~5개월 이상이 강물에 잠기는 우기 지역입니다.

      홍수라는 자연재해 환경으로, 아이들의 교육일수는
      턱없이 부족하며 부모들은 아이들을 경제적 수단으로
      생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창 공부해야 할 나이에 학교가 아닌, 일터로 향하는 아이들은
      본인 스스로도 교육 의지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어,
      고학년이 될수록 마약, 성 문제 등으로 학업을 포기합니다.

      이런 안타까운 상황의 아이들에게 참된 가치관과
      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그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숙학교 유형의 ‘부엔 아미고 쉘터’를 설립했습니다.
  • 15호 보고타 쉘터 콜롬비아
    • 국가 지역콜롬비아 보고타
    • 유형/대상방과 후 학교
    • 설립 배경지역 등급 0~1이라는 최저 등급을 가진 빈민 지역 카수카,
      이곳에 사랑밭 15호 ‘보고타 쉘터’가 있습니다.

      카수카에는 약 63,300여 가구가 살고, 이 중 90%의 주민은
      하루 1 달러 미만의 비용으로 생활하는 극 빈민촌입니다.
      가난과 굶주림으로 범죄가 끊이지 않는 이곳의 아이들은
      범죄의 위협은 물론, 교육의 혜택에서도 소외된 상태입니다.

      이런 지역의 아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방과 후 학교 유형의 ‘보고타 쉘터’는,
      콜롬비아 아이들에게 참된 가치관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 16호 반룽 쉘터 캄보디아
    • 국가 지역캄보디아 반룽
    • 유형/대상기숙학교
    • 설립 배경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가장 낙후된 저개발 국가이며,
      ‘킬링필드’라는 잔혹한 역사를 가진 국가입니다.

      쉘터가 위치한 라따나끼리 지역 역시 캄보디아 내 소도시로,
      제대로 된 교육 환경이 갖춰 질리 없는 곳입니다.

      사랑밭 16호 ‘반룽 쉘터’는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라따나끼리의 소수민족 아이들이 머물며 공부하도록 지어진
      기숙학교 형태의 쉘터입니다.
      이곳에서 아이들에게 참된 가치관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 17호 잔지바 쉘터 탄자니아
    • 국가 지역탄자니아 잔지바
    • 유형/대상두리모의 집
    • 설립 배경17호 쉘터가 있는 잔지바 지역은 일부다처제의
      문화가 남아있습니다.
      부양 능력이 되지 않는 성인 남자들이 여러 명의 아내를
      얻은 후 자녀를 낳고 무책임하게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중에서도 미성년자나 이른 나이에 결혼한 후
      버림을 당하는 미혼모들은 기본적인 삶을 영위하기도 어려운 실정…

      사랑밭은 미혼모 보호소 유형의 쉘터를 설립함으로써
      미혼모들을 보호하며 숙식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18호 V.O.H. 쉘터 베트남
    • 국가 지역베트남 다낭
    • 유형/대상기숙학교
    • 설립 배경베트남은 빠른 경제 성장을 보이지만,
      저소득층 가정 대다수 아이는 나라의 복지혜택은 물론,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 세 번째로 설립된 ‘V.O.H. 쉘터’,
      아동들에게 기본적인 교육을 제공, 참된 가치관을 심어주어
      미래의 리더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19호 CACEMAR 쉘터 부르키나파소
    • 국가 지역부르키나파소 보보
    • 유형/대상기숙학교
    • 설립 배경부르키나파소는 이슬람 문화권에 속한 아프리카 서부 공화국,
      잔인한 어른들이 거리를 방황하는 아이들을 납치,
      앵벌이를 시켜 돈을 착취하는 일이 너무나도 당연한 나라…

      마땅히 보호받아야 할 아동들이 기본적인 복지혜택은 물론,
      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상황을 보며
      기숙학교 유형의 쉘터를 설립했습니다.

      아이들이 더는 거리를 배회하며 앵벌이로 전락하지 않도록,
      교육을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20호 EPHATA 쉘터 부르키나파소
    • 국가 지역부르키나파소 보보
    • 유형/대상장애학교/농아
    • 설립 배경부르키나파소는 장애아동 보호에 대한 책임감 등
      인식이 크지 않으며, 가족 구성원 사이에서도 천대를 받으며
      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랑밭은 20호 쉘터 ‘EPHATA 쉘터’를 설립함으로써,
      사회적 약자이자 소외자인 장애 아동들이 기본적으로
      누려야 할 권리와 복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정상 아동들과 같은 교육 환경에서 공부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융화하여 살 수 있도록 자립을 돕습니다.
  • 21호 톤도 쉘터 필리핀
    • 국가 지역필리핀 톤도
    • 유형/대상방과 후 학교
    • 설립 배경톤도 스모키 마운틴 지역 내 쓰레기 마을에 위치한
      ‘톤도 쉘터’는 부모가 없거나 방치된 아이들을 위해 설립된
      방과 후 학교 유형의 쉘터입니다.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제대로 된 교육의 기회조차
      갖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높은 수준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이런 아이들이 재능을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